55세~59세까지 예방접종 사전예약이 7월 12일부터 7월 17일(토)까지 실시합니다. 1962년생부터 66년생까지 가능하며 접종 기간은 건강보험 가입자와 의료급여수급권자는 7월 26일 월요일부터 8월 7일 토요일까지이고 건강보험 미가입자는 8월 2일 월요일부터 8월 7일 토요일까지입니다. 예방접종 방법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기대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은 무산되고 오히려 거리 두기가 더욱더 강화되어 크게 실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올해 여름 휴가를 즐기기 위해 계획을 준비했던 분들이 많은데 사태가 심각해지는 것을 보고 취소하시는 분들도 많은 거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시 상황이 심각해진 만큼 백신 접종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이 들고 있습니다.
저 또한 백신에 대한 불안감이 앞서 접종을 망설였고 거리 두기가 완화된다고 하여 백신 접종을 미룰 생각이었지만 현재 상황을 보고 백신 접종 예약을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물론 백신에 대한 두려움은 아직 남아있지만, 지금처럼 통제가 심한 것을 생각했을 때 백신 접종을 해둔다면 접종자에 대한 다양한 혜택이 있을 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예를 들어 접종자에 대한 해외여행이나 할인행사 등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